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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Cheat & Info

디아블로2: 레저렉션 래더2기 소식과 신규 지역, 신규 참 그리고 래더 전용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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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9월 22일 디아블로2 레저렉션 북미 패치노트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패치는 앞으로 다가올 래더 2기에 적용될 패치 내용도 있기에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래더 2기의 시작 날짜는 22.10.07로 이미 확정이 난 상태에서

다가올 래더에선 어떤 모습들이 우릴 기다리고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포의 영역'


레벨 99로의 여정은 플레이어에게 기념비적인 경험이며 달성하면 통과 의례라 할지라도 상당한 이정표입니다.

우리는 레벨 99로의 여정이 더 많은 플레이어가 접근할 수 있고, 바알, 디아블로, 니라탁을 반복적으로 사냥하는 것 외에

더 다양한 사냥터를 제공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여전히 ​​도전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저흰 공포의 영역을 준비했습니다.

세부 사항에 대해 설명할 때 플레이어는 원하는 경우 공포의 영역을 선택 해제할 수 있습니다.

공포의 영역 기능을 잠금 해제하려면 확장 캐릭터를 사용하여 캐릭터별, 난이도별로 바알을 물리쳐야 합니다.

이미 요구 사항을 충족한 기존 캐릭터는 이 기능이 자동으로 잠금 해제됩니다.

래더 시즌 2가 시작되면 플레이어는 새로운 래더 캐릭터의 공포의 영역 지역을 잠금을 해제하기 위해

앞서 언급한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공포 지역 게임을 플레이할 때 매시간(1시간마다) 파괴의 제왕의 확고한 타락이 주입된 사악한 진동이 특정 지역으로 침투하여

그 안에 있는 괴물을 대담하게 만들고 공포에 떨게 합니다.

이 구역의 몬스터는 현재 레벨 또는 원래 레벨보다 최소 2단계 높으며, 난이도당 최대입니다.

겁에 질린 괴물을 죽여서 얻은 경험치와 전리품은 이 새로운 레벨을 기반으로 합니다.

겁에 질린 괴물도 추가 경험치를 부여합니다.


난이도별 몬스터 유형별 레벨 정보입니다.

 

노말

  • 기본: 45 레벨까지 +2 레벨
  • 챔피언: 47 레벨까지 +4 레벨
  • 고유: 48 레벨까지 +5 레벨

악몽

  • 기본: 71 레벨까지 +2 레벨
  • 챔피언: 73 레벨까지 +4 레벨
  • 고유: 74 레벨까지 +5 레벨

지옥

  • 기본: 96 레벨까지 +2 레벨
  • 챔피언: 98 레벨까지 +4 레벨
  • 고유: 99 레벨까지 +5 레벨

공포의 영역 입성시 새로운 이펙트와 사운드가 나온다.
공포의 영억이 지정된 곳은 웨이포인트가 보라색으로 변한다.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지표를 통해 공포 지역에 진입했음을 알립니다.

  • 공포에 질린 몬스터의 이름 옆에 있는 독특한 도상
  • 온스크린 문자 및 메시지
  • 특수 오디오 큐
  • 자동 지도의 게임 내 텍스트
  • 독특한 환경 조명
  • 엠버 시각 효과

(공포의 구역 대상이 될 수 있는 모든 구역의 전체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상과 달리 래더 전용이 아닌 스탠, 래더 둘 다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공포의 영역은 1시간마다 랜덤 생성된다고 하고
경험치도 디아런, 바알런보다 잘 오른다고 하니
앞으로 레벨 99를 찍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스킨이 설치되어 있을 시 안내문구가 깨져서 보이니 해당 사항이 업데이트될 때까진
스킨을 보류하셔야 할 겁니다.(물론 웨이포인트 표시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래더 시즌2 출시 시기'


10월 10일이 대체 공휴일이라 금, 토, 일, 월로 이어지는 황금연휴

오픈하여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시즌에 접근하기 수월해졌습니다.

 

래더 시즌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현재 시즌이 끝나면 공유 보관함 전리품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래더 시즌 1이 종료되면 모든 래더 캐릭터는 래더가 아닌 해당 그룹으로 이전됩니다.

해당 캐릭터 그룹의 공유 보관함에 있는 모든 항목은 공유 보관함 탭의 새로운 인출 전용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래더 시즌 2가 종료되면 이 인출 전용 보관함 탭 항목은, 래더 시즌 2 공유 보관함에 있는 모든 항목으로 덮어집니다.

그전에 아이템을 꺼내지 않으면 영원히 잃어버릴 것입니다!


'새로운 유니크 파괴 참'


지옥 난이도에서는 많은 몬스터가 특정 피해 유형에 대한 저항을 받습니다.

저항이 100% 이상으로 증가하면 해당 몬스터는 특정 피해 유형에 면역이 됩니다.

몬스터의 면역을 줄이는 방법은 극소수에 불과하기 때문에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의 모든 영역을

성공적으로 파밍 할 수 있는 것은 영웅 빌드의 극히 일부에 불과합니다.

이로 인해 특정 빌드가 현재 공포의 영역을 최대한 활용할 수 없어 경험치 획득과

이러한 지역의 재미를 놓치는 시나리오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클래스 빌드 다양성을 촉진하기 위해 특정 몬스터 면역 유형을 깨뜨릴 수 있는 6개의 유니크 파괴 참을 도입했습니다. 

래더 시즌 2가 10월 7일에 시작되면 유니크 참이 새로운 래더 캐릭터를 위해 드롭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고유 부적은 챔피언, 유니크, 슈퍼 유니크 또는 보스 난이도의 공포에 질린 몬스터에게서만 드롭됩니다.

 

Sunder라는 새 키워드가 아래에 표시됩니다.

이 키워드는 몬스터가 특정 피해 유형에 면역이 있는 경우

시작 저항 백분율에 관계없이 저항이 95%로 감소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면역을 깨고 해당 유형의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Sunder는 다른 저항 감소 수정자보다 먼저 적용되며 플레이어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Sundering Charm과 함께 제공되는 한 가지 절충안이 있습니다.

몬스터의 저항을 줄이는 동시에 동일한 요소에 대한 저항을 줄여 해당 유형의 더 많은 피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파괴 참에 의해 감소되는 저항의 특정 비율은 부적마다 다르므로

빌드를 최대화하는 데 가장 유리한 비율을 제공하는 부적을 찾으십시오.

파괴 참으로 부여된 모든 능력은 애완동물과 소환수에도 적용되므로 캐릭터를 업그레이드할 때 이를 염두에 두십시오.


새롭게 등장할 파괴참의 모습

(페널티는 변동 옵션)

칠흑의 천공

  • 몬스터의 마법 면역 파괴
  • 캐릭터의 마법 저항력 -45% ~ -65%

뼈의 분쇄

  • 몬스터의 물리 면역 파괴
  • 몬스터에게 받는 물리 피해가 10% ~ 30% 증가

추위의 파열

  • 몬스터의 냉기 면역 파괴
  • 캐릭터의 냉기 저항 -70% ~ -90%

천상의 틈

  • 몬스터의 번개 면역 파괴
  • 캐릭터의 번개 저항 -70% ~ -90%

불길의 균열

  • 몬스터의 화염 면역 파괴
  • 캐릭터의 화염 저항 -70% ~ -90%

부패의 분열

  • 몬스터의 독 면역 파괴
  • 캐릭터의 독 저항 -70% ~ -90%

파괴 참은 공포의 영역 75 레벨 이상 챔피언, 유니크, 슈퍼 유니크 몬스터가 드롭할 예정이고,

래더 전용 아이템으로 래더 2기부터 드롭됩니다.
래더 전용 룬워드 아이템이 사라진 지금
새로운 동기부여가 생겨 이전보다 활발한 래더 시즌이 될 것 같네요

어쎄신의 트랩, 소서리스의 히드라, 네크로맨서의 해골 등에도 이 참이 적용되니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몬스터의 저항력을 파괴하는 건 상당히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래더 초반에는 파괴 참을 먹는다 하더라도 페널티가 어마어마하기에

초반부터 활용하기엔 쉽지 않을 것 같네요.

그래도 이제는 한 가지 속성만으로 사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기에 다양한

형태의 캐릭터 육성법이 살아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마법 저항은 아이템, 참 등으로 많은 부분 커버가 되지만

받는 물리 피해 증가 페널티는 커버할 수 있는 아이템이 많지도 않고

효과도 미비하기에 과연 유용하게 활용될지 의문이네요

디아블로 2 제작진은 더 이상 물리 캐릭터 혐오를 멈춰주길 부탁드립니다. ㅠㅠ


이번 파괴 참이 래더 2기 전용 아이템이 될 수도 있단 소문도 떠돌고 있습니다.

만약 그게 사실이라면 앞으로 래더의 가치는 더욱 올라가겠죠?

매 시즌마다 새로운 아이템을 내놓는다는 게 사실 더 기대되기도 하고요

어떻게 되든 간에 얼마 남지 않은 래더 2기의 시작이 기대되는 건 사실입니다.

다들 그때까지 준비 잘하시고 새로운 시즌에 지옥에서 만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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